[공지] 코로나COVID-19로 인해 봄학기 예인아를 취소합니다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열기

공지사항 HOME

[공지] 코로나COVID-19로 인해 봄학기 예인아를 취소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저스틴 댓글 0건 조회 106회 작성일 20-04-07 07:36

본문

신천지 때문에 나라가 발칵 뒤집힌 상황에서 수많은 코로나바이러스19 확진자들이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서민경제는 바닥을 치고 있고, 국가의 경제지표도 회색 빛입니다. 팬데믹 수준의 역병 앞에 공포감마저 스며 드는 현 상황은 조금만 방심하면 전 세계적 재앙으로 빠질 수도 있어 보입니다.

무서운 역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애쓰는 병원, 정부 관계자들은 밤잠 못자가며 치료와 방역을 위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교회 행사, 모임은 물론 주일 공예배까지 취소해야 하는 목회자들도 절박한 심정으로 새로운 상황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교회 공간을 빌려 쓰고 있는 연구소는 모임 자체가 바이러스 확산의 통로가 될 여지가 있기에 이번 학기 예배인도자아카데미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그 대신, 주일예배도 취소하고 인터넷 예배로 드려야 하는 현실, 기존의 교회가 전통처럼 지켜온 모든 것이 역병에 떠밀려서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는 현실 앞에 교회가 어떻게 그 본질적인 정체성을 잃지 않으며, 하나님께 예배드려야 할지 연구소 차원에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위기의 때일수록 오히려 방치 되었던 본질을 회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에 현 상황을 붙들고, 함께 마음을 나누고, 대안을 연구하고, 좋은 샘플들을 찾아서 후원 및 네트워크 교회, 아카데미 OB, 나아가 한국과 이민 교회와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4기 수강생들을 위해, 한학기 휴강으로 인해 예배 훈련과 배움의 맥이 끊어지는 상황을 최소화 하기 위해 스쿨리더 또는 일부 강사를 통해 온라인 상으로 몇 회의 수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깨어 기도할 때입니다. 누구도 원망하지 말고, 겸허히 자신의 완악함과 죄악을 돌아보고, 그 악한 길에서 떠나는 회개 운동이 전염성 강한 코로나바이러스19 보다 더 빨리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결과 코로나 역병이 지구적 펜데믹으로 확산되지 않기를 간절히 간절히 기도합니다~!

역대하 7:13,14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어려운 때에 나라를 구하고 이웃을 돕는 선배들의 희생 정신을 본받아 가족과 교회 뿐 아니라 이웃을 돌아보는 예배자가 될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2020. 2. 28
예배사역연구소
이유정 소장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